[산행기방]

청평산,오봉산 연계산행후기/노란장미

by 노란장미(아이다) 2010. 5. 19.

청평산, 오봉산 연계산행후기

*산행    일시:  2010년 5월 16일(일)7시, 길음역 10번출구

*산행    장소:  춘천 청평산, 오봉산
              *산행    코스:  청평사선착장-부용계곡-청평산-구멍바위-오봉산-깔딱고개-사리탑-청평사
              *산행 참석자: 향운, 능소화, 능소화언니, 겁쟁이, 노란장미(5명)

길음역에서 아침 7시에 만나 모처럼 까페친구 다섯명이서 승용차 한대로
               아름다운 호반의 도시인 춘천으로 배도 타고 산행을 즐기기위해 떠났다.

차 안에서 소풍 나온 소년 소녀들처럼 우리 일행은 동심으로 돌아가  마음이 즐거운데다
               오징어를 물어뜯으며 연신 이 배낭 저 배낭에서 나오는 먹거리에
               입까지 즐거우니 눈은 더욱 더 즐겁기만 했다.

차 안에서 담소를 나누며 웃고 즐기는 사이 강촌역 부근의 삼악산 등선폭포 입구를 지났다.
               조금 더 가니 시원한 경치를 보여주는 의암댐이 나와 승용차에서 내려 바람도 쐬며
               능소화 언니의 맛있는 미숫가루를 나눠 먹으며 사진도 담으며 관망을 했다.

의암댐을 지나 가슴이 툭 트이는 푸르른 춘천호를 한바퀴 빙돌며 즐겁게 차안에서 떠들며
               두시간여 동안의 드라이브하니 배를 탈 수 있는 소양강다목적댐에 도착했다.

그 곳에서 소양강댐준공기념탑과 담수비를 비롯해 유람선 선착장 등
               여기저기 두루두루 사진을 담았다.

소양강댐은 "강원 춘천시 신북읍 소양강에 있는 다목적댐으로 댐 높이 123m, 제방길이 530m,
                                 수면면적 70㎢, 총저수량 29억t이다. 1967년 4월 착공, 1973년 10월 준공되었고
                          상류의 인제까지 배가 다닐 수 있어 관광산업에도 큰 몫을 한다.'고 한다.

1시간 정도 소양호를 유람선으로 관광하는 선편도 있었지만 우리는 오늘 오봉산 산행이 목적이라
                관광유람은 생략하고 왕복 5천원을 주고 청평사 가는 선편을 끊었다.

다시 청평사에서 배를 타고 나오는 유람선 시각이 6시까지 임을 확인하고 15분 정도 기다리다
               우리는 청평사로 들어가는 30분 간격의 첫 유람선을 9시 30분에 탔다.

20여분 배를 타는 시간은 짧았지만 작은 유람선을 타며 푸르른 강물살 가르며
               맑은 공기와 시원한 바람 가르며 유람선을 타고 청평사로 들어가는 재미도 쏠쏠했다.

청평사 유람선 선착장에 도착해 보니 나무 그늘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길을 따라
               배에서 내린 우리는 단체 기념사진을 담고 10여분 걸어들어갔다.

청평사삼거리에서 청평사는 하산길에 들리기로하고 청평사 맞은편 쪽으로 돌아가
               다리를 지나 청평산 들머리에 도착했다.

10시경 산행을 시작했는데 주차장 지나 곧장 다리가 보여 좌측으로 들머리를 튼다.
               부용계곡(냉골)은 부용교 다리를 건너 처음부터 철계단으로 이어지고
               계속 오르막 계단길이었다.

조금 가다보니 벤치를 설치해두어 쉬어가자했더니 향운대장님이
               벌써부터 쉬면 안된다고 제지를 하신다.

간간히 멋진 자태를 뽐내는 소나무와 고사목이 산행하는 우리를
               더욱 기쁘고 기분좋고 즐겁게 해준다.

약간 암벽이 험준한 곳도 나오지만 안전보호대 설치가 잘 되어있어
               조심스레 무난하게 오를 수 있었다.

산철쭉이 우리를 반기고 숲이 우거져 나무 그늘로 이어진 산행은 아주 좋았다.
               간간히 시원한 솔바람이 이마의 땀을 닦아주기도 한다.

연분홍 산철쭉이 반기며 어서오라 손짓하면 금새 샘이 난
               보랏빛 각시붓꽃은 더욱 더 반갑다고 앙징맞은 손을 내민다.....안녕!!~

가는 길목마다 멋진 고사목과 소나무들의 자태에 우린 마냥 즐거운 탄성을 자아내고
               푸르른 소양호가 보이는 멋진 곳에서 사진 담느라 온통 정신이 팔렸다.

5명이 가는데 디카가 4대가 움직이니 말이다......ㅎㅎ
               서로들 담아주느라 여기 보라 저기 보라 연신 떠들어 댄다....찰칵!~~~~

이렇게 떠들어대며 즐기며 산행하며 간간히 간식을 나누어 먹으며
               청평산 봉우리에 힘든 줄 모르게 오르니 12시가 되어 우린 일찍 점심상을 폈다.

오늘은 겁쟁이님의 어제 지난 생일잔치가 공기 좋고 경치 좋은 청평산
               산상에서 진수성찬으로 차려진다.....축하해요!!....겁쟁이님!!~~~

점심상을을 물리치고 세분은 청평산(천단)까지만 오르기로해서 쉬고 계시고
               향운님과 저는 다시 청평산에서 이어지는 오봉산을 향해 치고 내려간다.

청평산 봉우리 급경사를 치고 내려갔다 올라갔다 다시 내려가 구멍바위(해탈문)가 있었다.
               한 사람 겨우 드나들 수 있는 구멍바위(해탈문)라 사람들로 밀려 줄이 늘어져있었다.

우리는 다시 원점회귀할 때 구멍바위를 타고 하산하기로 하고
               우회하여 로프를 타고 올랐다. 이곳 역시 하산하는 인파로 붐볐다.

오봉산 가는동안 멋진 소나무가 걸린 소양감댐이 보이는 시원스런 전망이 펼쳐진다.
               다시 한봉우리 치고 오르니 자그마한 돌무덤 사이로 오봉산 정상석이 눈에 들어온다.

힘들게 오른만큼 오봉산 정상석을 보니 땀흘린 보람과 희열이 느껴진다.
               둘이서 정상석에서 사진을 담고 뒤로 백해서 일행이 있는 곳으로 하산해 갔다.

일행은 청평산을 내려와 청평사 계곡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1.6km의 정말 90도 경사의 가파른 내리막 계단이 위험스러워 조심조심 내려갔다.

계속 이어지는 깔딱고개를 내려가는 것은 정말 보통 조심스런 힘든 일이 아니었다.....휴휴!!~
               정말 급경사 지억으로 내려가도 내려가도 급경사 계곡길으로 이어진다.

가는 길에 어여쁜 매화말발도리 군락지와 우산나물 군락을 발견할 수 있었다.
               한시간여 내려가니 맑은 물이 졸졸 흐르는 계곡이 보인다.

점심을 너무 잘 먹은 탓인지 날씨가  더워 땀을 많이 흘린 탓인지
               갈증이 너무 나서 맑은 계곡 물을 받아서 먹고 손도 씻으며 갔었다.

한참을 내려가니 사리탑이라 쓰인 표지판이 나와 우측에 있는
               로프를 타고 조심스레 내려가니 깍아지른 산봉우리에 청평사 적멸보궁이 보인다.

적멸보궁을 오르진않고 바위에 돌단풍과 어울어진 사진만 담고 계곡으로 들어갔다.
               이젠 널따란 물이 많은 계곡이 나와 세수와 족욕을 하며 산행의 피곤함을 식혀주었다.

청평사 일주문이 보인다.
               우리는 청평사에 들려 아름답게 달린 연등을 구경하며 대웅전 범종각 등등
               사찰을 두루 둘러보며 멋진 사진을 담았다.

청평사 입구에는 이름을 알 수 없는  크나큰 나무에 하얀꽃이 탐스럽게 피어
               향기 또한 아주 향기로워 코 끝에 스민 향기가 너무 감미로웠다.
               청평사를 둘러보고 물맛이 좋은 감로수를 마시고 병에 담아넣기도하고 발길을 돌렸다.

조금 걸어나오다 장수샘에서 시원한 약수를 또 받아마시며 내려오는 길목에
                거북이를 빼닮은 거북바위도 구경하며 사진을 담았다.

'공주와상사뱀' 동상도 돌아보며 그 유래도 읽어보며 2km정도 내려오니
               시원스런 물줄기의 구성폭포(구송폭포)와 이어지는 쌍줄기폭포도 만날 수 있었다.

크나큰 다리를 지나 유람선 선착장에 도착해 많은 사람들로 초만원인 유람선을 기다려
               우린 소양강댐 주차장으로 되돌아왔다.

서울 가는 길에 춘천 공지천에 있는 '소양강처녀상' 까지 두루 구경하며
               소양강처녀 노래도 들으며 부르며 흥이 났었다.
               등나무꽃과 오동나무꽃이 피어있는 공지천을 둘러보며 평화의 공원도 들려왔다.

오늘 산행은 정말 오붓하게 맘에 맞는 사람끼리 모여 산행의 미를 즐기며
               멋진 호반의 도시 춘천을 돌아보며 즐긴 멋진 산행이었다.

오늘 수고해주신 향운대장님께 감사드리고
               배도 태워주시고 뒷풀이 쏴주신 능소화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다시한번 어제 지난 겁쟁이님의 생일을 축하하며
               다시 만날 때까지 늘 행복하길 기원하면서 이만 후기글 가름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