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방]

주말산행(일) 수락산 산행후기/노란장미

by 노란장미(아이다) 2010. 3. 9.

주말산행(일) 수락산 산행후기

*산행    일시: 2010년 3월 7일(일) 9시 수락산역 1번출구

*산행    장소: 서울 노원 수락산(637m)

*산행    코스: 벽운동천- 벽운동계곡- 신선교 - 새광장- 절터샘- 깔딱고개 - 여성바위- 치마바위-
                                하강바위- 코끼리바위- 철모바위- 헬기장- 수락산정상 - 기차바위 - 석림사 - 장암역

*산행 참석자: 산사랑님,향운님,조혁님,반달곰님,청솔님,이까시님,엔사이님,펜더곰님,혜일문님,노란장미(10명)

산사랑님, 반달곰님, 펜더곰님 미리 와 계시구 약속시간 5분전 인데도
               시간 맞춰오시느라 청솔님 마구 뛰어오신다.

5분전에도 뛰어오시는님도 계셨건만 늦게 꼬리잡은 아니 한분은 지하철에서 꼬리잡으신
               두분께서 20여분 기다리게 만들어주셔 조금은 염치가 없으실 것이다.

다음부턴 정말 '지각하기 없기!'.... 아셨죠?....땟지땟지!!....ㅎㅎ
               아침나절 날씨는 바람이 불어 제법 쌀쌀한 편이다.

오늘은 산사랑님이 산행공지는 하셨지만 일일산행대장으로 위촉되신 향운님께서
               코스를 바꾸어 벽운동계곡으로 발길을 돌리신다.

새로 잘 만들어진 벽운동천에 들러서 맑은 샘물 한잔씩 들이키시고 가신다.
               약수 드시니 속이 시원하시지요?

벽운교 지나며 우리는 산행으로 건강을 다지는데 배드민턴장에는 아침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다.

배드민턴장 옆을 지나 신선교를 지나는데 좔좔졸졸
              봄을 알리는 계곡의 물소리가 상큼하고 싱그럽기만하다.

10시경 깍아놓은 듯한 물개바위에 올라 단체사진을 담아본다.
              전에는 '물개바위' 푯말을 안부쳐놓으니 그냥 지나치기 일쑤였는데....

40여분 걸어오니 새광장의 주막집처럼 만들어진 곳에 도착했다.
              엔사이님이 힘들게 매주신 제 배낭을 잠시 여기서 짐을 풀어야했다.

오늘의 이벤트 음식으로 분홍빛 물이 곱게든 물김치에 국수를 말아먹는
              새콤달콤한 '노란장미표 물김치국수'를 입가심으로 살짝 선보였다.

산사랑님표 딸기, 청솔님표 귤을 나눠 먹고 다시 절터샘을 향해 갔다.
              큰바위아래서 졸졸 흐르는 약수를 청솔님께서 받아드신다.

절터샘에서 향운님은 단체사진을 담아주신다.
              반달곰님께서 교대로 다시 한번 담아주신 후 우리는 깔딱고개를 올라갔다.

깔딱고개를 쉬며 가며 사진을 담으며 수락골을 치고 오르니
              '치마바위아래' 라는 푯말이 보인다.

우측은 도솔봉, 귀임봉으로 향하고 좌측은 수락산 정상 방향이다.
              이곳에서 잠시 숨을 고르고 암봉을 오르니 여성바위가 보인다.

여성바위에 엔사이님이 먼저 오르시고  팬더곰님이 오르시는데 바위 틈에
               신발이 끼어 힘들게 오르신다.

저 역시나 신발이 끼어 움직일 수 없어 뒤에서 발을 빼주니 겨우 올랐다.
               그 다음엔 엔사이님이 위에서 손을 잡아주시기도하구....

여성바위 오르니 시야가 확트여 전망이 시원스레 벌어진다.
              도솔봉도 눈에 들어온다.

가깝게는 치마바위가 보이고 저 멀리는 배낭바위 철모바위가 눈에 들어온다.
              우리는 여기서 사진을 담고 치마바위를 향해 암봉을 다시 내려갔다.

옹삭스런 암봉을 오른 후 다시 치마폭 같은 널따란 '치마바위'를 조심스레 올라 사진을 담아본다.
              여기 치마바위 오를 때부터 청솔님과 조혁님은 우회하시는 바람에 이산가족이 생겼다.

치마바위에 오르면 우리가 쉬어야 할 좋은 장소에
              막걸리 파는 곳이 있어 산행하는 사람들의 눈살을 찌뿌리게 만든다.

석문지나고 잘 생긴 남근바위 지나 웅장한 하강바위에 도착했다.

우리는 하강바위 아래서 산사랑님표 부침개와 반달곰님표 닭발안주에
               막걸리로 엔사이님과의 아쉬운 이별주를 마신다....안녕히 가시이소예!!~~

하강바위는 오르려고했는데 기다리시는 두분땜시 올라가지는 않고
               눈도장만 찍고 지나간다. 두분보고 기다리시라고한 사모바위를 향해간다.

우리도 열심히 종바위와 코끼리바위에서 아기코끼리  구경하고 약간 위험스런 곳을
              안전보호장치를 잘 붙잡고 어렵사리 내려와 철모바위를 향했다.

이별주를 마시는 중에  이산가족이 되신 청솔님과 조혁님은 벌써 코끼리바위를 지나
              철모바위 아래서 한 20여분 기다리셨는데 우리만 이별주를 마셔 죄송합니다.

철모바위에서 사진을 담고 헬기장 부근에 늘 식사하던 곳에 배낭을 풀고
              12시반경 이집저집의 성찬의 맛있는 점심을 먹는다.

향운님 매실주 돌리시고 이까시님표 까만 흑임자 입힌 쑥인절미가 별미로 맛이 좋았다.
              이까시님 오메가쓰리 유음료도 맛나게 잘먹었어요.....감사합니다!

식사를 마치고 수락산 주봉정상(637m)에 오르는데
              갑자기 인파가 많아져 한참동안 줄을 서야만했다.

한참을 기다려 주봉엘 올랐는데 인산인해로 어찌나 복잡하던지
              정상석에서 산사랑님과 혜일문님 사진한장 달랑 담아드리고 기차바위로 향했다.

기차바위에 도착해 선두에 내가 타고 내리자 차례대로 조심조심
               수락산의 백미인 스릴 넘치는 기차바위(홈통바위)를 타고 내려온다.

오늘 처음으로 수락산에 오르신 분도 계셨고
               처음 기차바위를 타시는 님도 네분이나 되시는 거 같다.....첫 무임승차 환영합니데이~~

일단 기차바위를 타고 내려와 숨을 고른 뒤 멋진 바위에서 사진 담아드리고 다시
               2차 기차바위 밧줄을 잡고 다시 타고 조심스레 하산한다.

그 아래 또 매어진 밧줄에서 혜일문님 깜짝 놀랄정도로만 발이 미끌려
               다시 조심스레 내려왔다....이젠 그리 힘든 곳은 없었다.

하산 중 이까시님이 안보여 한참을 기다려본다.
              우리는 쉬며가며 한참을 내려오다 향운 일일대장님이 세족을 권유하신다.

처음에는 안할 듯하시더니 한분두분 다 양말을 벗고 이른 봄 찬물에 발 담그니
              산행의 피로가 말끔히 사라지고 정신이 버쩍 든다.

우리는 널따란 계곡에서 사진담으며 봄의 정겨운 물소리를 다시 듣는다.
              2주 전만해도 얼음장 사이로 졸졸 흘렀는데 이젠 얼음장은 찾아보기도 힘들다.

4시경 석림사로 내려와 구경하고 부처님께 삼배도 올려본다.
              할메집에서 뒤풀이 한시간 동안 하고 장암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뿔뿔히 헤어졌다.

오늘 산행은 만물이 소생하는 봄맞이산행으로 산우방의 우정을 돈독히 하며

적은 인원으로 오붓하게 산행하는데 아주 뜻깊었던 거 같았다.

절기로 우수, 경칩이 지난 뒤라 그런지 바람은 좀 쌀쌀했지만

세월의 흐름따라 계곡물도 유유히 흘러가 우리들 마음도 여유로웠다.

바쁜 일정임에도 오전동안이라도 산행에 참여해주신 엔사이님께 감사드립니다.

안주랑 약주 준비해주신 펜더곰님, 반달곰님게 감사드립니다.

산행공지 올리신 산사랑님 그리고 참석하신 모든 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일일 길라잡이로 나선 향운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주말산행(일) 3월13일 호룡곡산에 많은 회원님들의 참여 부탁드리며
              산우방님들 늘 건안하시길 기원하며 후기글 내려놓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