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 푸른수목원에서
*푸른수목원 위치; 서울 구로구 항동 연동로 240 (서울 구로구 항동 81-1)
* 2017년 어느 초가을날 혼자 다녀온 항동기찻길과 푸른수목원 사진을 늦게나마 올려본다. 항동철길이 끝날 쯤에 항동철길역이 있고 우측에 푸른수목원 입구가 연결되어있어 바로 푸른수목원으로 들어가면 된다. 오후에 집을 나서 푸른수목원을 한바퀴 돌다보니 어느 새 해가 떨어져 금새 캄캄해졌네요. 푸른수목원 정문에서 다시 항동철길역에 있는 푸른수목원쪽문으로 나와 항동기찻길을 따라 가다보면 지하철 1호선 온수역으로 가는 7번마을버스 정류장도 있었는데, 천천히 항동기찻길을 혼자 걸으며 출발했던 지하철 7호선 천왕역 2번출구쪽으로 다시 걸어나왔네요. 푸른수목원은 05:00~22:00까지 개방하고 입장료는 무료이다. 다음엔 장미꽃이 필 무렵 오전에 출발해서 다시 가봐야겠네요.
*'푸른수목원'은 서울시에서 최초로 조성한 시립수목원으로 저수지를 끼고 있어서 산책하기 좋고 가족나들이하기 좋은 곳으로 도심에서 힐링하기 딱 좋은 곳이다. 푸른수목원은 25개 테마원으로 조성되어있고 무려 2,100여종의 식물이 있다고 한다. 작은도서관과 숲 교육센터 등의 시설도 있어 도심지에 사는 아이들한테 생태교육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수목원으로 푸른수목원 정문입구 근처에는 장미원을 꾸며놓아 장미꽃 피는 초여름에 야간개장도 하니 더 멋지고 아름다울 것 같다.
*대중교통으로 푸른수목원 찾아가는 방법; 지하철 7호선 천왕역 2번출구로 나와 우측으로 돌아나가 항동철길따라 20여분 거리 지하철 1호선, 7호선 온수역 3번출구에서 도보 20분거리 또는 온수역에서 마을버스 타고 푸른수목원에서 하차
* '항동철길'은 길이 4.5km로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에서 경기도 부천시 옥길동까지 이어지는 단선철도이다. 국내 최초의 비료회사인 경기화학공업주식회사가 1954년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옥길동에 설립되면서 료및 생산물의 운송을 위해서 설립되었다. 1957년 9월 26일에 착공하여 1959년 5월30일에 준공되었다. 2014년 현재 각종 매체에서 걷기 은 명소로 소개되고 있으나 부정기적으로 화물열차가 다니고 있어 탐방객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하와이무궁화
하와이무궁화 하와이무궁화 유카 흰 카르네아 새우풀 니티덤 호주매화 악마의솜(아구스텀아브로마) 그라키프로럼 슈드란테멈 '트윌라이트' 브라질아브틸론 파인애플세이지 포천구절초 구절초
솔체꽃
포천구절초
벌개미취
억새
붉은인동 보리수나무(레드 캐스캐이드) 투구꽃 산부추 트럼펫인동 주차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