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여행방]

인천 옹진군 굴업도에서 배를 타고 인천항 나오는 중~~

by 노란장미(아이다) 2017. 8. 12.

인천 옹진군 굴업도에서 배를 타고 인천항 나오는 중~~

* 산행일시;2017년8월5일 11:10~14:00

굴업도선착장에 도착해서 산들클럽까페 회원이 되어 단체사진을 담는다.

산&우정까페에서는 나홀로 4시간 정도 굴업도에서 목기미해변을 거쳐

56m봉과 78m봉을 지나 연평산(128m)정상석을 밟는다.

연평산 정상에서는 산들클럽회장님과 회원님들과 함께 나무로 허접한 정상석을

새로 철제정상석으로 교체하는 보람있는 행사를 가졌다.

새로 교체된 정상석에서 나는 4번째로 일찍 사진을 담고 단체사진은 생략하고

산&우정까페 회원님들을 만나기 위해 일찍 혼자 내려왔다.

연평산에는 산행하는 내내 다른 수종은 거의 없고 계속 해풍에 한쪽으로 휜

느티나무 군락을 만나게 된다.

혼자 코끼리바위 사진 담으며 이리저리 멋진 곳 두루 사진 담으며 하산하다가

목기미해변에서 산&우정까페 회원들을 만나 정상석 혼자 밟고왔다고

환영의 박수를 받고 잠시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가

2시10분경 굴업도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인천항으로 나온다.

굴업도에서 나올 때에는

굴업도에서 나래호를 타고 굴업도-백아도-울도-지도-문갑도를 경유하여

덕적도 진리항에 도착해서 다시 코리아스타호를 타고 인천항연안부두에 도착했다.

*굴업도[掘業島]

인천광역시 옹진군 덕적면 굴업리에 있는 섬이다.

굴업도는 섬의 형태가 '사람이 엎드려서 일하는 것'처럼 생긴 데에서 유래되었다.

면적 1.71㎢ 이고, 해안선길이는 12이다.

199912월 현재 8세대에 17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다.

산은 덕물산(138m)이고 그 보다 낮은 연평산(128m)이 자리하고 있다.

굴업도는 인천에서 남서쪽으로 90㎞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고,

덕적도에서는 남서쪽으로 13거리에 있다고 한다.

굴업도에서 나래호를 기다리며

나래호 개찰중....선표와 주민등록증 지참요!

개찰이 끝난 분은 나래호 탑승을~~

굴업도 풍경

굴업도를 마지막으로...

백아도 풍경

백아도

율도

지도

덕적도에서

굴업도에서 덕적도까지 태워다준 나래호는 떠나가고

덕적도에서 인천항까지 타고갈 코리아스타호

연안부두 도착이요~

인천항여객터미날

연안부두에서 아귀해물찜으로 뒤풀이를 마치고

제물포역에서 아이스크림으로 굴업도여행 마무리를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