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인물사진을 위한 10가지 팁 | ||||
- 이 자료는 kodak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 |
1. |
눈 높이에서 피사체 촬영 | |||
2. |
단순한 배경 사용 | |||
3. |
실외에서 플래시 사용 | |||
4. |
가까이 이동 | |||
5. |
중앙에서 벗어나게 이동 | |||
6. |
초점 잠금 장치의 이용 | |||
7. |
플래시 범위 확인 | |||
8. |
조명 확인 | |||
9. |
세로로 촬영 | |||
10. |
사진 감독이라는 느낌으로 |
1. | 눈 높이에서 피사체 촬영 | |||
직접 눈을 마주 대고 촬영하면 마치 실제와 같이 생생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를 인물의 눈 높이에 맞추면 빠져들 듯한 눈빛과 매혹적인 웃음을 그대로 사진에 옮겨 놓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인 경우, 어린이의 눈 높이로 허리를 구부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피사체가 카메라를 항상 주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눈 높이에서 촬영하는 것만으로?창의적이고 매력적인 느낌을 사진에 담아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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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단순한 배경 사용 | |||||
단순한 배경에서 사진을 찍으면 피사체가 더욱 선명하게 나타납니다. 카메라의 뷰파인더로 볼 때 피사체 주위를 세심하게 살펴봅니다. 귀여운 조카의 머리 위로 막대가 솟아 있거나 조카의 귀에 차가 매달려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피사체를 돋보이기 위해 복잡하지 않은 배경을 선택합니다. 밝은 색상이나 텍스트 (예를 들어, 상점 간판)은 큰 문제를 일으킵니다. 인물 사진을 찍을 때 피사체 뒤에 무엇이 있는지 특히 주의하십시오. 나뭇가지가 사슴 뿔처럼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 배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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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슬리는 배경 피하는 방법 피사체를 이동하거나 카메라 각도를 변경하여 단순하고 정제된 배경을 찾습니다. 셔터를 누르기 전에 이렇게 추가 조치를 취하면 최종 결과에 상당한 차이를 가져옵니다. |
3. | 실외에서 플래시 사용 | |||
밝은 햇빛은 얼굴에 보기 안 좋은 검은 그림자를 만들기도 합니다. 이럴때 플래시를 사용하여 그림자를 제거하고 얼굴을 밝게 만들어 줍니다. 플래시 모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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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가까이 이동 | |||
피사체가 자동차보다 작을 경우 한 두 걸음 앞으로 다가가서 피사체를 확대합니다. 촬영하는 피사체가 사진 전체를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이에서 촬영하면 주근깨나 눈썹과 같은 세부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가까이 가면 사진이 흐릿하게 표현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메라에서 가장 가까운 초점 거리는 대략 3피트, 즉 카메라에서 한 걸음 정도 떨어진 거리입니다. 이 거리(사용자 설명서 참조)보다 가까이에서 촬영할 경우 사진이 흐리게 표현됩니다. 피사체에 보다 근접하여 촬영을 하면 불필요한 배경과 산만한 주위의 배제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촬영 방법은 인물의 표정을 더욱 잘 표현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 Close-Up 촬영 ▶ Parallex (시차;시계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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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중앙에서 벗어나게 이동 | |||
피사체를 중앙에 배치하면 촬영자에게는 좋을 수 있지만, 사진의 중앙에 피사체를 배치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단순히 피사체를 중앙이 아닌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기만 해도 사진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먼저 피사체 위치로 오목 게임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뷰파인더에 오목 격자를 마음속으로 그려넣습니다. 그런 다음 선이 만나는 한 지점에 중요한 피사체를 배치합니다. 사용하는 카메라가 자동 초점 카메라이면 뷰파인더 중앙에 초점이 맞춰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초점을 잠가야 할 것입니다. ▶ 피사체의 배치 1/3 법칙 : 사람들을 찍은 스냅 사진에서는 기존의 1/3 법칙을 준수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머릿속으로 사진을 수평으로 3등분하는 2개의 선을 그리고 수직으로 3등분하는 2개의 선을 다시 그립니다. 시각적으로 가장 중요한 요소- 주로 얼굴(또는 클로즈업 모드인 경우 눈)-을 선이 교차하는 한 지점에 배치합니다. 개방된 공간 : 모델이 카메라 가시 영역을 가로질러 이동할 때 보통 최종 이미지는 모델이 중앙에서 벗어나 있을 때 더욱 강조되어 보입니다. 모델이 향하는 방향의 공간을 개방하여 둡니다. 비슷하게 모델이 한 쪽을 쳐다보고 있으면 그 방향으로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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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초점 잠금 장치의 이용 | |||
피사체가 사진 중앙에 있지 않을 경우에는 초점을 잠가야만 선명한 사진이 만들어집니다. 대부분의 자동 초점 카메라는 사진의 중앙에 초점을 맞추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멋진 사진을 만들기 위해 사진의 중앙에서 벗어난 위치로 피사체를 이동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선명한 사진을 촬영하려면 먼저 중앙에 있는 피사체에 초점을 잠근 다음, 피사체를 중앙에서 멀어지도록 사진의 구도를 다시 잡습니다. 일반적으로 3단계로 초점을 잠글 수 있습니다. | ||||
7. | 플래시 범위 확인 | |||
플래시 사용 시 가장 흔한 실수는 플래시 범위 밖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것입니다. 왜 이것이 잘못된 것일까요? | ||||
8. | 조명 확인 | ||||
모든 사진에서 조명은 피사체 다음으로 중요합니다. 풍경을 촬영하는 경우, 조명이 오렌지 색을 띠고 지평선 너머로 보이는 일출이나 일몰 때 사진을 촬영해보십시오. ▶ 날씨와 시간에 따른 조명 날씨 : 흐린날이나 비오는 날에도 촬영해보십시오.일반적인 날씨보다도 훨씬 좋은 분위기의 사진을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이른 새벽의 안개 속이나 짙은 구름 속에서의 촬영은 더욱 부드럽고 분위기 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 : 도시의 영상은 한 낮의 광선보다 일출, 일몰의 시간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피부의 질감이나 섬세한 묘사를 원하시면 늦은 오후가 좋습니다.(사광) 이렇듯 광선은 피사체만큼 중요한 요소이니 잘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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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광: 피사체가 태양의 정면 |
- 입체감, 양감 묘사의 표현이 되지 않는다. - 물체를 가장 원할하게 표현. (질감 묘사 표현) - 감정 묘사가 더욱 강조. (노인/노파 촬영시) - 영상적으로 가장 아름답게 묘사. - 피사체는 검게, 배경은 밝게 표현도. |
9. | 세로로 촬영 | |||
카메라를 수직으로 세워서 촬영해 보셨나요? 세로로 촬영하기 위해 카메라를 옆으로 돌려서 촬영한 적이 없으신 경우 한 번 시도해보십시오. 세로 사진이 더 좋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벼랑 근처의 등대에서부터 에펠 탑이나 또는 진흙탕에 뛰어든 4살짜리 조카까지 세로 사진으로 촬영하면 더 잘 표현될 것입니다. 다음에 야외에서 촬영할 때에는 한 번 카메라를 세워 세로로 촬영해보십시오.
동일한 피사체에 다른 효과를 주기 위해 가로 세로 모두 촬영해보십시오. 흔히 가로 사진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피사체가 매력적인 세로 사진이 될 수도 있습니다. |
10. | 사진 감독이라는 느낌으로 | |||
사진 촬영 기술을 제어하여 사진을 극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사진 감독이 되었다고 가정합니다. 사진 감독에게는 해야 할 작업이 있습니다. 사진 감독은 사진을 촬영할 장소를 선택합니다. "자! 모두 뒤뜰로 가세요". 사진 감독은 소도구를 사용합니다. "여자들은 분홍색 선글라스를 쓰세요". 사진 감독은 인물을 정렬합니다. "이제 가까이 와서 카메라쪽으로 숙여보세요." 대부분의 사진이 이런 것은 아니지만 아이디어를 얻을 수는 있습니다. 사진을 촬영해보고 멋진 사진을 감상하세요. | ||||
위의 10가지 팁으로 자신감을 갖고 인물 촬영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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