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방]

삼척 덕항산(1,071m),지각산(환선봉1,080m)연계산행[1]

by 노란장미(아이다) 2017. 3. 3.



삼척 덕항산, 지각산(환선봉)연계산행[1]


                                                                  

*산행일시;2017년 2월26일(일) 천호역6번출구, 07:10


*산행코스;[1]예수교-예수원-구부시령- 덕항산(1,071m)-쉼터-쉼터삼거리-

              [2]지각산(환선봉1,080m)-헬기장-자암재-약수터-

              [3]제2전망대-제1전망대-천연동굴-천연동굴전망대-신선교-환선굴입구-환선굴승강장-매표소


*산행내용;원래는 경북 영양 일월산을 간다고 나섰는데, 양평휴게소 쯤 가서야 일월산이 2월15일부터 입산금지

              되었다는 것을 확인한 뒤 생각지도 않은 백두대간에 있는 삼척 덕항산으로 차머리를 돌리게 되었다.

              마을어귀 예수교에서 내려 산행은 시작되었는데, 아직 눈이 녹다가 다시 꽁꽁 얼어 아이젠을 벗었다

              신었다를 하였고, 백두대간의 덕항산 정상에서 인증샷한 뒤 

              쉼터삼거리에서 짧은 코스인 962계단길로 내려오려고 했는데,

              그 쪽에서 올라온 다른 산악인들이 하산길에는 더욱 위험하다고 하여 우회하여 환선봉(지각산)을 들려

              자암재 지나 환선굴 방향으로 느슨하게 하산하였다.

              이곳 역시나 가파른 경사로 산행거리는 많이 길었고 하산이 힘든 상황이었다.

              그렇지만 아무런 사고없이 천연동굴도 구경하며 멋진 경치를 구경하며 산행하였다.

              덕항산 가는 내내 참나무에 핀 겨우살이가 아주 많았다. 

              겨우살이는 깊은 산 높은 참나무에 기생하여 살기때문에 채취는 할 수 없어

              다들 군침만 흘리며 겨우살이를 아름다운 자연을 눈으로 실컷 보고만 왔다.